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신성델타테크 호재 및 분석 정리글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애증을 가지고 있는 주식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주식을 작년 12월 31일 들어가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으며, 작년 12월 31일 상한가를 찍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상한가를 찍고 12000원대까지 올라간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여주다 심할 때는 8000원대까지 떨어져 엄청난 두려움을 떨게 했던 종목이었죠.

 

하지만 요 근래 좋은 호재들이 많이 나오며 이따금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이 보여 분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주식의 경우 장기투자를 진행하기에 무리가 없음을 알려드리고 이전 다른 글들과는 다르게 짧게는 반년 길게는 3년까지 지켜보고 투자를 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분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신성델타테크(065350)

신성델타테크(065350)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 이 주식은 LG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여기 신성델타 테크의 사장이 LG와 같은 핏줄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주식을 하거나, 코인을 하거나 가장 중요한 점이 하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것이죠.

 

결국 같은 핏줄은 같이 생존하고 같이 돈을 벌려고 하는 모습이 보이기에 결국 LG가 망하지 않는 이상 이 기업은 앞으로도 LG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뒤에서도 설명드리겠지만, LG전자, LG화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식이기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성델타 테크는 1987년 세탁기 사업을 시작으로 설립되어 가전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더 나아가 자동차, 2차 전지 부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생활가전에 관련된 부품으로 주 사업이 진행되었다가 작년 말부터 자동차 특히 2차 전지 부품 사업으로 알려진 회사입니다.

 

주요 연혁으로는 여러 가지 있지만, 바쁘신 일상 중에 자세히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요약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2018년 폴란드 법인 설립입니다.

 

이 폴란드 법인 설립은 LG와 함께 같이 진행되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성델타 테크 공장이 LG화학 바로 옆에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결국 사업을 같이한다고 봐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성델타테크(065350) 재무평가

출처: 팍스넷

현재 신성델타테크의 시가총액은 3,229억원입니다. 코스닥으로 295위에 해당합니다.

신성델타테크의 재무상황을 총 4가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규모 형태 매우 좋습니다.

2. 안정성 매우 좋습니다.

3. 성장성 매우 좋습니다.

4. 수익성 매우 좋습니다.

 

신성델타 테크는 동종업종 상위 10%에 해당할 만큼 엄청나게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매출액은 1385억을 기록하며 사원수도 287명으로 중견기업의 상위 2%에 해당하는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48.3%, 당좌비율 37.6%로 신용등급 또한 양호인 상황이며, 매출액 증가율의 경우 -0.7%, 자산 증가율 2.2%, 영업이익 증가율 8.3%로 영업이익이 많이 올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률 6.1%, 매출액순이익률 6.6%, 자본금 순이익률 6.4% 로 수익성도 상위권에 속한다는 것이 보여  주식하시는 분들이 찾는 이상적인 회사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 주식은 호재 거리를 제외한다고 하여도 앞으로 성장성이 무궁무진한 회사입니다. 따라서 투자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 일리남이 왜 이 주식을 추천했을까요? 그 이유는 이렇게 탄탄한 회사인데 호재까지 겹쳐져 있다면? 어떻게 생각되십니까?

 

그 유명한 LG에너지 설루션과 엮여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하시면 얼마나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되시나요? 만약 lG에너지 설루션이 나스닥 상장을 진행할 경우 이 주식은 어디까지 올라갈 것 같아 보이시나요? 이 기사는 2021년 6월 2일 기사로 LG에너지 설루션의 코스피 상장 심사 소식이 나왔습니다.

 

이는 올해 상장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추후 LG 에너지 설루션 관련주로 소개드릴 예정이며, 관련주로는 신성델타 테크, 나인테크, 나라엠앤디 등이 있습니다.

 

그만큼 신성델타 테크의 무궁무진하며 탄탄한 자본을 가지고 있음에도 호재거리가 작용하게 된다면 회사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전기차 관련주

 

1. CCIV(루시드 모터스) 상승에는 이유가 있다?

 

2. 웰크론 한텍 (076080) 호재 및 분석 정리글, 전망

 

3. SK이노베이션 호재 및 분석 정리글

 

4. 현대차(005380) 더 오릅니다! 호재 및 분석 전망

 

5.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