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삼성SDI 호재 및 분석 전망(현직자리뷰)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7.
반응형

오늘은 우리나라 전기차 배터리 3 대장 중 하나인 삼성 SDI를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요 근래 삼성 SDI가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시점이기에 이런 분석글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요즘 전체 주식 시장 조정과 성장주 경계심리로 삼성 SDI주가는 최근 한 달간 10~20%가량 하락하였습니다. 물론 외국계 매도 리포트도 한몫을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른 배터리 전문업체보다 하락폭이 과도한 모습이 보여 이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삼성SDI 호재 및 분석 전망(현직자리뷰)

삼성 SDI

삼성 SDI는 소형전지, 중/대형전지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에너지 설루션 사업부문과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의 경쟁사로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이 있으며, LG화학이 역대 최고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삼성SDI도 1분기 기준으로는 최고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아직 LG화학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지만, 삼성SDI 또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미래가 밝은 상황입니다. 시가총액은 2021년 6월 7일 기준 42조 4,965억 원 2020년 기존 매출은 에너지 설루션 77%, 전자재료 23%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 삼성 SDI는 중대형 배터리를 유럽시장에 자동차용 배터리 판매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미주 전력용 ESS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준으로 삼성SDI는 올해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2분기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이란 관측들이 대부분 이루어져 있으며, 그 이유로는중대형 전지 즉, EV 전지가 유럽향 판매가 증가해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가 생산하는 전기차용 배터리는 각형과 원통형 두 가지 제품인데 현재 두가지 모두 시장 상황이 좋습니다. 각형의 경우 48%, 원통형은 21%, 파우치는 31%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각형 배터리의 경우 BMW 등에 납품 중이고 올 하반기에는 BMW의 5세대(Gen.5) 전기차 배터리를 본격 양산해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SDI의 야심작인 양극재 니켈 비중을 88%까지 끌어올린 '하이니켈'NCA제품은 1회 충전시 600km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 입니다. 삼성 SDI는 이 각형 배터리를 통해 흑자전환을 이루겠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SDI 종목분석

삼성 SDI는 1분기 영업이익 1332억 원, 전년 대비 147% 상승하였다는 기사를 통해 역대 1분기 중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다는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올해 1분기 매출 2조 9632억 원으로 전년대비 23.59%, 영업이익 1332억 원으로 전년대비 146.74% 증가하였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1500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200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직전 분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계절적 비수기로 인한 하락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 SDI의 재무상황을 총 4가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규모 형태 매우 좋습니다.

안정성 매우 좋습니다.

성장성 매우 좋습니다.

수익성 좋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계획되어 있는 상황대로 흘러가게 될 경우 올해 흑자전환은 기본적으로 당연한 수순대로 진행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매출액은 작년 기준 9조 1,014억으로 사원수는 총 11,106명으로 기업형태는 대기업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부채비율 36.3%, 당좌비율 92.6%, 신용등급 최상으로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장성 또한, 이번 1분기를 통해 좋아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삼성 SDI 현직자 리뷰

삼성 SDI에 근무하시고 계시는 분들에 대한 현직자 리뷰 시간입니다. 좋은 기업은 버는 만큼 직원들에게 베풉니다. 그만큼 현직자 리뷰 또한 장기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분석 요인이라고 판단됩니다.

결론

삼성 SDI의 계획대로 흘러가게 된다면 장기적 우상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없고 탄탄한 회사이기에 장기 투자를 진행하시기에 어려움이 없으며, 신규 진입하기 좋은 자리라고 판단됩니다. 요 근래 조정이 길게 이루어졌던 만큼 상승이 조만간 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