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상승종목) 티플랙스(081150) 호재 및 주가 전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2.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금일 큰 상승을 보여준 종목 티플랙스에 대해 분석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금일 티플랙스가 큰 상승을 보여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실적의 개선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금일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작년 창사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에도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두번째로는 바로 니켈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주가 상승이 이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티플랙스는 1차 금속 가공업체로 스테인리스 봉강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의회가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 법안 초안을 통과시키자 러시아산 원자재 수출이 제재를 받을 수 있다는 우려에 니켈, 팔라듐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티플랙스는 니켈 관련주로 엮여있으며, 러시아는 세계 니켈 수출의 10%를 차지하는 주요 생산국인만큼 니켈의 가격 상승은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주식시장에서도 니켈 관련 ETN의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티플랙스의 기업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티플랙스(081150)

티플랙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시장 상장법인입니다.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 받아 본사 공장에서 봉강절삭가공을 수행한 후 플랜트, 반도체 등 소재 부품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봉강 부분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1,500여개의 국내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티플랙스 재무제표

티플랙스는 말씀드린대로 스테인리스 봉강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조선, 플랜트 및 반도체 장비, 자동차 부품, 원자력 등 다양한 전방 산업과 1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매출액은 1,895억원, 영업이익 168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선박용 밸브향, 반도체 설비용, 자동차 부품용 봉강 및 선재 수요 증가, 관세 영향 및 글로벌 수요 증가로 수입이 제한되는 가운데 니켈 가격 상승에 따른 판가 인상 영향이 맞물린 결과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올해에도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조선, 반도체, 자동차 시장의 수요 증가세가 견조하고 건설, 해양플랜트, 원자력과 같은 산업의 수요회복이 기대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