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한화솔루션 호재 및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요즘 친환경, 수소 등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많은 종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또한, 이번에 실적 발표가 나오게 되었죠~ 최대 실적이 발표된 이후에도 주가는 그대로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공매도가 540만 주 정도로 되어 있는 부분을 봤을 때 조만간 상승을 줄 자리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화 설루션(009830)

한화 설루션은 1965년 화학회사로 시작한 화학 재료부분에 오래된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2010년 태양광 분야에 진출한 이후 2012년 그 당시 태양광 분야 최고였던 독일의 큐셀 사를 인수하면서 생산시설과 기술력을 흡수해 현재의 경쟁력 있는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전력 생산효율이 19~21%정도인 최상위권 태양광 패널 제조업체로서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화 설루션은 요근래 기사가 엄청나게 나오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현대글로비스에 수소를 공급한다는 기사를 보여주면서 수소 전기차를 만드는 현대 자동차 그룹에 공급하는 등 발빠른 횡보를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한화그룹의 계열사로서 케미컬, 큐셀, 첨단소재 3개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의 모태는 국영기업이었던 충주비료가 미국의 다우케미컬과 합작해서 만든 한양화학입니다.

1974년에 한양화학 지주가 설립되고 나서 그해 6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상장 연도만 따지만 벌써 50년이 지난 회사입니다.

배당금을 주는 회사는 좋은 회사입니다. 한화설루션은 매년 배당금을 주고 있는 회사이며, 현금배당수익율이 약 1%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금배당성향을 보면 박한 모습이 보여지는데요 그래도 2019년 적자가 났음에도 금액을 챙겨주었습니다.

 

한화 솔루션은 지난 1월 바이든 대통령 취임과 함께 친환경 재생에너지, 태양관 관련주로 엮이며,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미국과 더불어 우리나라도 최근 탄소중립을 정책적인 목표로 삼으면서 기업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화 설루션 종목분석

 

한화 설루션은 꾸준히 매출액을 기록하며, 영업이익을 크게 내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2020년 4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준 것에 비해 2021년 1분기 다시 크게 확장된 모습이 보입니다. 2019년 적자를 보여주었던 모습이 어디 갔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솔직히 1분기 실적만 놓고 본다면 저평가 종목이라고 판단하셔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2분기 실적도 같이 비교를 할 필요가 있기는 하겠지만, 현재의 실적을 꾸준히 유지해주고 점진적 우상향을 보여준다면, 가치주로서 실적주로서 모든 면에서 장기투자를 진행하시기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이 됩니다.

또한 일봉상 현재 4만~5만 사이를 횡보하는 모습이 보이며, 실적 발표가 나왔는데도 올라가지 못하는 모습과 공매도를 열심히 치는 모습 등 조만간 큰 상승이 한번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난 1월 태양광 사업이 부각받은데 반해 현재는 해운주, 여행주, 전선주 등 다른 섹터에 쏠려있는 수급으로 상승을 주기 어려운 모습이 보입니다. 따라서 조만간 섹터를 다시 한번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경우 큰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사실 한화 설루션의 경우 꾸준히 모아가야할 주식으로 판단되며, 단기투자보다는 스윙이나, 장기투자를 더 적극 추천하는 편입니다.

현재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패널 기술(퀀텀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며, 현재 국가에서도 밀고 있는 정책이기에 앞으로 크게 상승을 할 수 있는 자리는 많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