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LG디스플레이 이슈 분석 주식 전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2분기 깜짝 실적을 기대하고 있는 관심을 저 또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 'LG디스플레이'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OLED 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지면서, 사업도 호황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 가동을 시작한 중소형 OLED패널 사업이 올해 하반기부터 애플의 아이폰13 패널 주문 급증으로 4년만에 흑자를 예상하고 있는 반큼 LG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더보기

LG디스플레이(034220)

LG디스플레이는 1987년 TFT-LCD개발을 시작으로 OLED,IPS 등의 차별화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회사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업종의 대표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1위 기업은 삼성 디스플레이이지만, 삼성디스플레이는 상장된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LG디스플레이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추측됩니다. 중소형 OLED 기술에 특화된 삼성디스플레이에 비해 LG디스플레이는 중대형 OLED 기술에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

LG디스플레이는 TV디스플레이, Commercial 디스플레이, IT 디스플레이, 모바일 디스플레이, Automotive 디스플레이부분으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디스플레이의 매출은 IT부분에서 가장 많이 나오고 있으며, TV, 모바일 순으로 나오고 있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요근래 LG디스플레이가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재무제표

IBK투자증권의 LG디스플레이 분석을 보게 되면 2021년도 2분기 매출액은 1분기 대비 2.2% 증가한 7조 35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전 정망 대비 증가한 규모이며,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LCD 패널 가격 상승으로 LCD 패널의 수익성은 1분기 대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대형 OLED도 물량 증가로 가동률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소폭 개선되어 1분기 대비 적자 규모는 축소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P OLED는 물량감소에 따른 고정비 비중 상승으로 1분기 대비 영업적자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익성 확보에 가장 중요한 변수인 LCD TV 패널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전망 기관은 7월부터 LCD TV 패널이 보합세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IT 패널 가격 상승세는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급격한 가격 하락이 동반되지 않는 다면 안정적 영업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