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진원생명과학 상승이유 및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어제 상한가를 간 종목 진원생명과학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매체를 통해 기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플라스미드 DNA시설만으로 4조 원의 가치

리딩투자증권은 진원생명과학이 플라스미드 DNA 생산시설의 가치만으로 최소 4조 원의 가치평가가 가능하다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유전자 치료제 시장이 성장하며 핵심 원료인 플라스미드 DNA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진원생명과학은 올해 말까지 10배로 생산설비를 확장할 예정이며, 연매출액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보기

진원생명과학(011000) 

진원생명과학은 시가총액 1조 3,534억원으로 코스피 19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함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진원생명과학은 왜 올라가는 것일까요? 일단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mRNA백신과 DNA백신 둘 다 연구개발에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mRNA는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백입니다. 기존 백신과 달리 생산과정이 빠르며, 저렴한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사태 이후 최단시간에 신속하게 개발될 수 있었던 배경 중 하나로 지목되는 것이 바로 mRNA 백신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현재 주 사업으로 Plasmmid DNA 위탁생산 사업과 핵산(DNA, mRNA) 기반의 백신 개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DNA백신과 mRNA백신 모두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DNA백신, mRNA백신 둘 중 호재가 하나라도 나오게 되어도 주가가 상승할 여력이 높다는 것입니다. 현재 유전차 치료제 시장은 올해 2배가량 성장할 예정이며, 이 중 가장 핵심원료인 Plasmmid DNA 공급 부족이 업계의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진원생명과학은 10배로 늘리기 위해 현재 공장을 신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국 공급의 해결은 진원생명과학이 해결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입니다. 신 공장이 건설될 경우 최대 20배의 생산량의 증가로 보고 있어 매출액이 최소 5,000억 원 이상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mRNA관련 실질적 수혜주에 대한 기사와 C형 감염 예방백신 1상 임상 시험에 대한 기사가 매체를 통해 보도가 되었습니다. 그 후 mRNA 기사가 띄워지고 국책과제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진원생명과학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6월 18일 하나의 매체를 통해 기사가 나오게 됩니다.

다나허, 'pDNA.mRNA 생산' 알데브론 96억 달러 인수

다나허가 알데브론을 96억달러에 인수하며 플라스미드 DNA, mRNA 등의 핵산제조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현재 DNA와 mRNA의 가치성을 알려주는 금액대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한, 현재 연말에 건설 완공 예정인 진원생명과학의 공장은 현재 알데브론의 공장규모보다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진원의 가치는 그만큼 높이 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알데브론을 통해 현재 진원생명과학의 위치가 어느 정도에 있는 것인지 파악이 가능하며, 얼마나 저평가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