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스푸트니크 생산?! 휴온스글로벌 호재 및 주가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어제 재밌는 뉴스가 올라왔습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이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생산을 맡게 되었습니다. 스푸트니크 라이트는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 말레야 국립 전염병. 미생물학 센터가 개발하였으며, 지난 5월 러시아에서 사용 승인을 받은 1회 접종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입니다. 현재 스푸트니크의 경쟁력은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러 주가가 요동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지난 4월 휴온스글로벌은 스푸트니크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오는 8월부터 시생산에 돌입하기로 하였으며, 밸리데이션 등의 과정을 거치면 9~10월부터는 본격 생산에 돌입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연말까지는 월 2~3천만 도스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설비 증설이 완료되는 내년부터는 생산과 출하 모두 안정궤도에 들어설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휴온스 글로벌(084110)

출처: 휴온스글로벌 홈페이지

휴온스글로벌은 기존 휴온스가 의약품 제조사업을 인적 분할 함에 따라 변경 상장된 기업입니다. 휴온스는 1987년 7월 10일 설립되어 2006년에 상장되었습니다. 그전에는 기타 금융업으로 되어있다가 2016년 5월 의약품 제조업으로 변경하며 인적분할을 진행하였습니다. 휴온스 글로벌은 보톡스, 브랜드 사업, 자회사에 대한 투자 및 업무 지원을 하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었습니다. 

 

현재 휴온스 글로벌은 보툴리눔톡신 제재 공장의 본격 가동으로 제/상품 매출이 확대된 가운데 용역 매출 확대, 배당금 수익 증가와 기타 수익 호조로 전년대비 외형은 양호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비용 부담이 완회 된 바 영업이익률이 전년대비 상승한 가운데 관계기업 관련 손익 발생,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또한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전문의, 약품 부문의 매출 회복과 진단키트 수요 확보, 감염관리 제품 수출 증가와 점안제 등의 사업 호조, 건강기능식품 매출 확대로 성장 및 수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팍스넷

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31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한 수치를 보여주었으며, 영업이익은 205억 원으로 9%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신사업과 에스테틱 사업과 점안제 수탁사업이 호조를 이루며 실적에 반영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자기 자본비율의 최근 3개년 시계열 분석 결과 휴온스글로벌은 2년연속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은 3년 연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총자산증가율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현재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위탁생산으로 상승을 보인만큼 이아이디와 같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어제와 같이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스푸트니크V백신은 델타 변이에도 약 90%의 예방 효과를 보인만큼 현재 스푸트니크V의 관련주 강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