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HMM(011200) 호재 및 주가분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HMM을 주제로 분석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제가 분석을 하면서도 이게 차트가 맞나... 싶을정도로 너무 멋진 차트를 보여 HMM주주분들이 항상 웃음이 멈추지 않을 것같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번주 조그마한 하락이 나왔죠? 이에 대한 분석 및 HMM이 무엇인가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더보기

HMM(011200)

HMM(011200) 호재 및 주가분석

HMM(011200)

해운주의 상승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HMM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수에즈 운하 문제로 인하여 운임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작된 HMM 입니다.

 

일단 글쓰기에 앞서 저는 HMM 주가가 6만원까지는 무리없이 달릴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HMM 국내 1위 해운회사입니다. 일단 1위입니다.

우리 주주분들은 대장주의 역할에 대해 잘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HMM은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이며,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해왔습니다. 

 

따라서 전세계 7개 본부, 24개 법인, 60개 지점, 5개 사무소, 3개 터미널의 방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년도 HMM호재가 참 많습니다.

 

당사는 내년까지 총 20척의 초대형컨테이너선을 인도 받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초대현 컨테이너선은 기존 10,000TEU 선박대비 가격경쟁력이 20%이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20%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두번째로 용선선박 기간만료로 인한 반선

2000년 중반 해운시황이 초호황일 때 현 시가대비 5배가 넘는 용선선박을 하였습니다. 약 20척정도되죠. 그중 일부는 2018년 만기 반선하였으며, 나머지는 올해 반선완료됩니다. 

세번째 원유가격 하락

해운회사의 원가에서 원유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았던 만큼 원유의 하락은 HMM회사에는 호재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현대 친환경 전기차 및 수소차 등으로 인해 원유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 보여지는데 이로 인해 세이브되는 금액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번째 아직도 저평가 되어 있다는 것

코스피, 코스닥 모두 합쳐서 연매출 10조에 영업이익 3~4조를 바라보는 회사 중에 액명가의 10배도 안되는 주식은 제가 볼때 찾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호재가 엄청 많은데 여기까지 정리를 해드릴게요 북극항로, 철도운송, 신용상향 등등 이렇게 호재가 많은 곳은 또 처음보네요. 운영을 그만큼 잘한다는 거겠습니다.

HMM실적

출처: 팍스넷

지난해에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을 하고 이 추세가 계속 이어져서 이번 3분기에도 계속해서 흑자가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분기가 거듭될수록 영업이익이 올라가고 있고 역대 영업이익이 계속 갱신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더불어 운임비용의 상승과 더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판단됩니다.

HMM차트분석 및 전망

사실 HMM같은 주식은 장기투자하기에 정말 좋은 차트라고 보여진다. 특히 점진적우상향을 보여주는 차트는 급하게 떨어지지 않고 천천히 우상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마그나 차트를 보면 대략 어떤 말인지 설명이 가능합니다.

 

현재 오늘 주가 45,400원으로 오늘 -4%떨어진 모습이 보여진다. 저점에 매집하신 분들은 길게 보셔도 나쁘지 않은 주식이며 새로 진입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자리이나, 내일 하루 지켜보면서 진입구간을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천 해운주

 

1. 떠오르는 해운주 한솔로지스틱스(009180)

 

2. 이제는 실적주가 대세다! 네번째 팬오션(02867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