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갑자기 상한가?! 키네마스터(13967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오후에 급상승한 키네마스터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키네마스터는 올 초부터 매각작업이 본격화되면서 틱톡, 구글, 네이버 등의 원매자들이 거론되며 63,300원까지 터치하는 모습이 보였지만, 매각이 굼뜨면서 중단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 이후 다시금 상한가를 보이며 투자유치 및 M&A, 매각 등 여러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보기

키네마스터(139670)

출처: 키네마스터 홈페이지

키네마스터는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글로벌 기업 및 콘텐츠 업체들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팍스넷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와 HBO, TURNER 등 글로벌 미디어 업체에 Nexplayer SDK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외 고객사를 확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키네마스터의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바일 동영상 설루션 시장 표준화 주도, 스페인과 미국법인 설립을 통하여 미디어, 통신, OTT사업자 등 다양한 고객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팍스넷

지난해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로 인해 키네마스터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외화 관련 영업외 수지 저하에도 순이익률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작년부터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수주 감소에도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활용한 동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로 동영상 편집 앱 이용자가 증가하며 전년대비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초 키네마스터는 매각을 진행하였으며, 여러 대기업 업체들이 거론되며 큰 흥행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과정과 달리 결과는 매각이 무산되면서 단순 주가 하락이 아닌 큰 폭의 주가 급락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 근래 키네마스터의 호재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세계일보

키네마스터는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을 통해 재능 있는 비디오 제작자들의 프로젝트들을 활용하여 비디오를 제작, 짧은 시간 내에 자신만의 비디오를 완성하는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키네마스터 5.0은 주제별로 프로젝트들이 분류가 되어 있으며, 유저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프로젝트의 비디오들을 감상하면서 원하는 프로젝트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호재는 이것입니다. 하지만, 상한가를 갈 정도의 종목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두 번째로는 

출처: 머니S 뉴스

키네마스터 매각 무산 소식이 전해지며, 한동안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5월 17일 키네마스터는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등에 확인한 결과 인수 후보자들과 지분 매각에 대해 논의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해 중단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그 이후부터 주가는 하락세를 계속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상한가를 통해 매각에 대한 가능성으로 급등을 할 것이라는 흐름이 더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매각의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이유를 통해 상한가를 간다고 하면 이유가 되며, 이 재료가 사실일 경우 추후 추가 연상도 보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