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최재형 관련주 이루온(06544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현재 20%이상 오르고 있는 주식 이루온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루온은 모두가 알다시피 최재형 관련주로 엮이며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럼 이루온이 무슨 회사인지 왜 엮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더보기

이루온(065440)

이루온은 이동통신 설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목적으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출처: 이루온 홈페이지

이동통신 핵심망 설루션, 통신 부가서비스 솔루션을 비롯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공급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와 기술개발을 통하여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루온 홈페이지

이루온의 사업부문은 통신서비스, 카드 발급 설루션 부문으로 구분되며, 국내와 인도네시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루온 홈페이지

현재 해외 5G 장비주 반등 소식에 국내 5G 관련주도 기대감을 얻으며 주가를 상승하는 모습이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노키아의 반등이 진행되었고, 다산네트웍스의 자회사인 DZS가 급등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국내 5G 장비주들은 반등 폭이 심하게 오르지 않는 모습이 보이기에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 것이라 보이고 있는 시점에서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투자에 따른 5G 커버리지 확대, 10월 美 주파수 경매일정, 국내/미국 매출 증가 속 일본/유럽 수주 본격화 양상 등 호재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5G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약 6% 정도 상승한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른 이루온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루온은 5G 재료만이 아닌 최재형 감사원장의 대선 출마와도 관련이 있는 주식입니다. 

그 이유는 이루온의 대표가 최재원 감사원장과 경기고 및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관련주가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정치주는 한번 엮이면, 추후 대선이 마무리되기 전까지 꾸준히 상승을 보여주는 모습이 있기에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을 도모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팍스넷

이루온은 매출 감소에도 수익성을 향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 감소요인으로는 카드 발급 설루션의 수주 증가에도 핵심망 및 부가서비스 솔루션 수주 부진과 디지털 아카이브 수주 위축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익성이 증가한 이유로 원가구조 개선 및 대손충당금 환입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무형자산손상차손 감소 등으로 순이익률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지연되었던 5G 투자 재개 등으로 핵심망 및 부가서비스 설루션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하반기에는 호재가 많은 만큼 매출 회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대선주는 사실 추천하는 종목이 아닙니다. 하지만, 수익을 보고 계신다면 대선이 열리기 한 달 전에 매도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 실적 개선의 모습이 보인다고 하시면 미래 가치를 보시고 가지고 계시는 것도 추천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