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이아이디 이번에 천원가는거 아냐? (호재 및 분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저녁 증권 차트를 보고 있는데 재밌는 모습이 보여 글을 적게 됐습니다.

 

오늘은 이아이디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아이디 정말 무서운 주식이죠... 떨어질 것 같으면서도 호재가 연이어 나오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아이디는 업종 자체가 액체연료 및 관련 제품 도매업입니다.

 

일본의 녹조 제거설비에 무선 원격 설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 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화장품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아이디 주주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거 때문에 오른 게 아닙니다.

바로 이놈 때문에 올랐습니다.

더보기

이아이디·스푸트니크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스푸트니크 V

바로 스푸트니크 V입니다.

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백신 스푸트니크 V의 임상 3상 결과가 국제 의학 학술지 '랜식'에 실리면서 EU 승인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백신 개발을 지원한 국부펀드 '러시아 직접투자펀드'대표는 인터뷰에서 '심사과정이 2월이나 3월 초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스푸트니크 V는 지난 2월 면역 효과가 91.6%에 이르며 60세 이상 고 연령층에 대한 효과도 91.8%에 달한다는 3상 결과를 게재했다는 기사와 함께 이아이디, 이트론이 각각 100억 원씩 총 2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16.7%를 보유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럼 여기서 이아이디, 이트론, 이화전기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설명을 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 이아이디, 이트론이 오를 때 이화전기도 같이 올랐습니다.

 

그 이유는 이아이디는 이트론의 대주주, 이트론은 이화전기의 대주주, 이화전기는 이아이디의 대주주입니다. 결국 돌고 도는 삼각 둘레인 것입니다. 그래서 시장에서는 이 세 주식을 이 씨 삼 형제라고 부릅니다.

 

이 이씨 삼형제 중 하나가 폭등을 하면 같이 오르는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상승폭과 하강 폭이 심하기 때문에 상승을 보여준다고 진입을 하는 것은 절대 좋은 행동이 아니니 무조건 저점을 잡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아이디 호재

 

이아이디는 사실 재무분석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재무 분석을 진행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왜냐면 스푸트니크 V 기사 하나만 보고 방향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난 2월 3일 스푸트니크 V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였다는 이유로 250원이었던 주식이 최고 848원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총 3.5배에 해당하는 상승률을 보여준 셈이지요.

 

다만, 이 이후 엄청난 폭락을 겪고 마무리되는 줄 알았으나, 스푸트니크V에 대한 기사가 나올 때마다 상승을 보여주고 상승폭 또한, 주주분들을 무섭게 할 정도로 올랐습니다. 물론, 하락폭도 그 정도로 컸다는 점에서 무서웠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하나의 기사가 5월 27일 나오게 됩니다.

 

현재 WHO 승인을 앞두고 있다는 기사와 함께 상승의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올랐던 상승폭을 기대해 봤을 때 이번 WHO 승인이 나게 될 경우 최소 700원에서 최대 1,000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하락폭도 깊기 때문에 적당한 금액을 머릿속으로 설정하여 먹고 전부 익절 하고 다시 저점에서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관련주

 

1. 델타바이러스 억제 치료제 효과?! 

 

2. 델타변이 진단 자가검사키트 등록?!

 

3. 다시 시작된 코로나시대 추천주식

 

4. mRNA백신 개발 관련주

 

5. 필로시스헬스케어 아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