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다시 시작된 코로나시대 추천주식 휴마시스(20547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10.
반응형

휴마시스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 뉴스 매체에 보도가 된 내용이 있습니다.

출처: NEWSIS

휴마시스는 자사의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키트가 7일 독일에서 사용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승인은 독일 연방 의약품 의료기기 관리기관으로부터 획득했으며, 현재 항원 자가검사 키트는 개인이 직접 비강 검체를 사용해 양성과 음성의 결과를 15분 이내에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키트입니다.

 

그럼 추천주식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더보기

휴마시스(205470)

출처: 휴마시스 홈페이지

휴마시스는 2017년 9월 스펙과 합병한 체외진단기기 업체입니다. 진단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 및 의료용구의 제조와 판매를 주목적으로 2000년 6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출처: 휴마시스 홈페이지

휴마시스는 면역 정량 분석 장비, 검사 시약, 체외진단 의료기기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검사장비, 검사시약, 핵심 원료 등의 분야에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휴마시스 홈페이지

현재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 등 42개국에서 판매 인증을 받아 54개국 89개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독일 연방 의약품 의료기기 관리기관으로부터 항원 자가검사 키트도 사용 승인을 받는 만큼 자사의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보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휴마시스는 지난 4월부터 백신 접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델타 변이를 시작으로 현재 코로나 확진자의 급증으로 이따금 자가검사 키트가 수중 위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달 해외에서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면서 우리나라에도 급속도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증시도 그때의 흐름대로 흘러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코로나 관련주들은 이따금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이씨에스, 서울식품 등 관련주들의 상승과 더불어 휴마시스 또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증권

2021년 7월 9일 기준 휴마시스 주가는 25,550원을 기록하며, 지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최고가 28,350원 근처를 다가오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급상승이 있었던 그때와 비슷한 흐름으로 가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휴마시스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휴마시스는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정성 진단 제품의 수출 및 내수 매출이 큰 폭으로 확대된 가운데 정량 진단 제품 또한 호조를 보인 바 전년대비 외형이 큰 폭으로 신장하였습니다. 

 

이 큰 폭의 외형 성장으로 원가율 및 판관비 부담이 완화된바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흑자 전환되었으며, 기타 수지 저하 및 대규모 파생상품평가손실 발생에도 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코로나19가 복덩이가 된 셈이라고 여겨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연도 또한, 작년과 4분기와 비슷한 흐름으로 가는 모습이 보이고 있어, 재무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도 진단키트의 수출 확대와 국내 물량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갱년기 테스트기의 판로 확대 및 체외진단기기 생산 능력 확충으로 더욱 매출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1. 델타바이러스 억제 치료제 효과?!

 

2. 델타변이 진단 자가검사키트 등록?!

 

3. 스푸트니크v 승인임박?!

 

4. mRNA백신 개발 관련주

 

5. 필로시스헬스케어 아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