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매각이슈(로또주) 관련주 첫번째 인터파크(03508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14.
반응형

인터파크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요즘 이베이코리아부터 매각 이슈로 상승하는 주식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매각이슈로 가장 큰 상승을 보였던 주식이 바로 대한전선이었습니다.

대한전선은 900~1000원에서 횡보하던 주식이 최대 5,000원까지 상승을 하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로또주와도 똑같은 매각이슈 관련주 첫번째 시간 바로 인터파크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더보기

인터파크(035080)

인터파크는 2006년 12월 기존 사업부문 중 쇼핑몰, 도서, 티켓 및 여행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였으며, 현재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에 대한 지원 및 관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의 사업부문은 계열회사를 총괄 관리 및 지원하는 지주사업, 전자상거래사업(인터파크, 아이마켓코리아),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 도매사업(안연케어)가 있습니다.

작년 인터파크는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2020년 7월 인터파크(구 인터파크 홀딩스)가 자회사인 인터파크(소멸기업)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지주회사체제를 탈피하였습니다.

 

그리고 12일 매체를 통해 뉴스가 떴습니다.

출처: 한국경제

국내 1세대 플랫폼 인터파크가 인수합병 시장에 매물로 나왔습니다.

지난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의 최대주주인 이기형 대표이사 및 특수관계인은 최근 NH투자증권을 자문사로 선임해 인수 후보 물색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회사의 시가총액은 7,323억원(14일 기준)으로 28% 지분 가치는 약 2000~2500억원 사이 정도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인터파크는 올초 대비 주가가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여행 및 공연 수요가 돌아올 것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업계에선 네이버, 카카오 등 연관 플랫폼 기업과 11번가, 롯데 등 이커머스 사업을 꾸리는 대기업, 사모펀드 운용사 등을 인수 후보군으로 두고 있습니다.

 

인수 후보군

 

인터파크의 인수후보군으로는 네이버, 카카오, 신세계, 롯데, SK, 11번가 등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의 사업자체가 여행과 공연 티켓 판매 등 E커머스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지켜온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경영권 프리미엄 가격까지 더했을 때, 1,600억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 방향

매각에 대한 관련 이슈가 나올 때마다 주가는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주식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이번년도 대한전선을 들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증권

위 차트는 바로 대한전선 차트입니다.

본격적으로 호반건설 인수 이슈가 뜨기 시작한 시기가 바로 5월 25일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전부터 매각에 대한 이슈로 기대감을 보여왔다면, 5월 말부터는 제대로된 매수자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이게 바로 매각 이슈에 따른 차트이고 현 자리입니다.

인터파크 또한, 비슷한 모양세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터파크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인터파크는 2020년 바이오헬스케어 부문의 성장에도 코로나19 영향 및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MRO 공급 위축과 투어/엔터 부문의 부진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되었습니다.

 

작년 외형 축소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무형자산손상차손 감소 등에도 순이익 역시 적자전환되었습니다.

 

2020년도 4분기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되는 모습이 보여졌으나, 2021년도 1분기 다시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인터파크는 작년부터 코로나19 및 경기 침체로 인해 본 사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모습이 보여지며, 성장을 이어가지 못하였습니다. 그로 인한 매각이 결정된 부분도 있다고 포함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파크의 잠재고객 및 공연, 티켓 예매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70%에 달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특화된 부분 등 매력요소는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결국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기존 플랫폼 입장에서는 엄청난 사업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 매각 이슈 관련주

 

1. 매각이슈(로또주) 관련주 두번째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