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스푸트니크v 승인임박?! 이아이디(09323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10.
반응형

이아이디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좀 횡보가 특이해보이는 주식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바로 '이아이디'입니다. 오늘 장중에 매수세가 강하게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금요일인만큼 주말에 큰 호재가 나올 수 도 있는 자리이기에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스푸트니크와 이아이디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더보기

스푸트니크V

출처:NEWS1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주목을 많이 받고있는 코로나백신은 무엇이냐? 라고 하였을때, 대부분 스푸트니크V를 말씀하실겁니다. 그만큼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을 과학적으로 증명하여 공개하였기 때문입니다.

 

UAE 보건부는 스푸트니크V 백신을 2차까지 총 81,000회 접종한 결과 유증상 감염 예방률은 97.8%, 중증 예방률 100%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이런 완벽한 백신이 왜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연합의약품청(EMA)의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푸트니크V 백신은 1,2차 접종에서 각각 다른 아데노바이러스를 사용합니다. 이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은 2회접종 모두에 하나로 엔지니어링된 아데노바이러스를 사용하는 것과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모스크바 스콜코보 과학기술연구소에서는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 각각 다른 아데노바이러스를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아르헨티나, 브라질, 산마리노에서는 이미 스푸트니크V의 별도의 연구를 진행한 결과 스푸트니크V 접종 후 심각한 부작용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농업경제신문

이 뉴스는 어제(9일) 뉴스를 통해 매체에 보도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 보건부는 스푸트니크V백신 약 696만 4천300여 도스가 접종됐으며 그 중 3만 8천 건의 부작용 사례가 보고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백신 부작용발생 비율은 10만 도스당 548건으로 약 0.5%에 해당됩니다. 

 

또한, 부작용 증상은 두통, 근육통 및 관절통과 동시에 수반되는 체온상승이 전부입니다.

 

그럼 왜 이아이디가 스푸트니크V로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먼저 이 뉴스기사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바이러시아

지난 6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국제경제포럼이 열렸습니다. 여기에는 한국 기업이나 고위관리, 전문가의 참가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푸틴 대통령이 참가할 만큼 중요한 세선이기 때문에 현지 언론과 한국 대표들은 모두 참여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근데 대한민국의 한 기업이 참여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한국코러스'입니다

현지 언론을 검색해보니 러시아 TV채널 '러시아-1'은 지난 4일 포럼 현장을 직접 연결해 푸틴 대통령이 참여한 제약사 대표들과의 미팅은 비교적 상세히 다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여기서 유일하게 초정된 한국코러스라는 기업은 엄청난 화두를 다루게 되었습니다.

 

그럼 왜 한국코러스를 이야기하는 것일까요?

여기 한국코러스는 바로 스푸트니크V 백신을 생산하기로 하였으며, 이아이디는 이 회사에 100억을 투자하였습니다. 물론 스푸트니크V가 임상이 끝나기도 전에 말입니다.

그 이후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엮이게 되는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그럼 이제 이아이디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더보기

이아이디(093230)

이아이디는 2002년 6월 설립되었으며,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체결을 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드레스킨이라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하며, 자체 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말그래도 이아이디는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는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하지만, 주요제품 매출 구성을 확인해보면, 유류판매 및 OMS가 대략 89%정도 차지하는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이아이디는 코로나19확산에 따른 경기침체에도 (주)이큐셀 인수에 따른 매출합산 및 화장품, 유류 유통판매 호조 등으로 전년대비 외형이 확대된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주)이큐셀 인수에 따른 급여, 감가상각비 등의 고정비 부담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되었으며, 지분법 손실 증가 등으로 당기순이익도 적자로 전환된 모습이 보여졌습니다.

 

이는 2021년 1분기까지 이어지는 모습이 보여졌기에 재무면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푸트니크V의 투자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현재 재무 상황에 대한 평가보다는 스푸트니크V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주가 상승 또한, 스푸트니크V의 승인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평가 및 델타변이에 대한 스푸트니크V 백신의 효능 및 효과가 엄청나게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나온 주가상승입니다.

 

결국 스푸트니크V의 승인은 큰 주가 상승을 보여줄 여력이 남아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추후 승인 이후 상한가만이 아닌 추가 상승이 더 나올 수 있는 자리인 만큼 1,000원을 가는 것은 꿈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스푸트니크V에 대한 기사로 인해 상승을 노려보실 분들은 현재자리에 진입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1. 델타바이러스 억제 치료제 효과?! 

 

2. 델타변이 진단 자가검사키트 등록?!

 

3. 다시 시작된 코로나시대 추천주식

 

4. mRNA백신 개발 관련주

 

5. 필로시스헬스케어 아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