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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요소수에 이어 마그네슘도 위험?!) 아진산업(013310) 호재 및 주가 전망, 배당금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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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최근 요소수의 대란으로 인해 국내 요소수의 가격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요소수에 이어 비슷한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요소수와 마그네슘의 현재 공통점은 바로 중국산 의존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이번 요소수 대란이 생기게 된 이유는 바로 중국의 석탄 부족으로 인해 요소수 생산이 어렵다는 점에서 대란으로 번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마그네슘 또한 경고등이 켜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마그네슘 관련주인 아진산업에 대해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진산업(013310)

아진산업은 자동차 차체용 부품 생산업체로 자동차 차체 및 후드, 도어, 트렁크 등의 개폐구조물을 생산하여 현대/기아차그룹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미국 생산공장에 주로 납품하는 바 미국 지역으로의 판매를 통해 전체 매출의 약 50% 정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2개, 중국 1개 및 국내 2개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소를 통한 로봇 기술, 첨단 공정 등의 개발로 다수의 특허권과 프로그램 보호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아진산업이 마그네슘 관련주로 엮이게 된 이유는 바로 원자재 가격 상승과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중국의 전력난으로 인해 내년 초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시점에서 요소수가 먼저 대란이 발생되었으며, 이후 마그네슘도 경고등이 켜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독일과 유럽에선 원자재 재고가 11월이면 바닥이 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는 시점이며, 자동차 업계도 엄청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원자재 가격이 올라도 이미 납품 가격이 정해져 있는 상황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 구조에서 하반기 들어 환율까지 오르면서 비상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원인은 현재 중국이며, 중국은 세계 마그네슘 생산량의 85%이상을 점유하고 있을 뿐더러 세계 최대 알루미늄 생산국이기에 자동차업계에선 큰 타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결국 공급 차질이 발생할 경우에는 완성차 업계에도 타격이 전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아진산업 주가

출처: 네이버증권

아진산업은 2021년 11월 5일 기준 시가총액 1,395억원, 코스닥 709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금일 초반 장에서는 상승을 꾸준히 이어나갔으나, 장 후반부에 들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3,595원, +3.9%로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주식장이 불안정한 상황이다 보니 오후장에서 크게 하락하는 종목들이 대다수 나오고 있는 시점이기에 아진산업도 피해가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요소수에 이어 마그네슘 또한 대란 조짐을 보여주고 있기에 추가적인 상승이 보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진산업 배당금

아진산업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업입니다. 배당금 관련해서 진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다른 주식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진산업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아진산업은 자동차 생산 물량 증가에 따라 FENDER APRON외 제품 매출 확대와 차체부품 생산설비에 따른 기타매출 증가로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성장하였습니다.

더불어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부담완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녀동기대비 상승하였으며, 기타수지 저하 및 법인세 비용 확대에도 순이익률도 상승하였습니다.

 

매년 꾸준한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인 아진산업의 경우 현재 마그네슘 관련주로 엮이게 될 가능성이 높은 종목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자동차 생산 물량 증가에 따른 제품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었으나, 오히려 감소가 될 위기에 봉착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주가 상황을 보았을 때 마그네슘 관련주로 엮이게 될 경우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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