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이유있는상승 LG헬로비전(037560) 호재 및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이유 있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LG헬로비전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요즘 디즈니 플러스와 콘텐츠 400억 규모 투자, LG U+합병 등등 여러 호재들로 인해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기업에 대해서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LG헬로비전(037560)

출처: lg헬로비전 홈페이지

LG헬로비전은 집안의 모든 것이 연결되어 즐거움을 주는 Home&LIFE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빠른 인터넷과 많은 콘텐츠를 소개하고 홈클리닝의 여유까지 책임지겠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현재 LG헬로비전의 미디어 플랫폼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헬로 TV & 인터넷

2. 헬로 모바일

3. 헬로 렌털

4. CCTV, 클라우드, 전용 회선 등 기업 서비스 진행

출처: lG헬로비전 홈페이지

 

현재 LG유플러스에서 50%로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출처: 팍스넷

매출 2,572억 원 영업이익 101억 원, 순이익 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6%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5.7%, 47.5%로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TV와 알뜰폰 매출이 1,385억원 42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3.7%, 15.4% 감소했고 인터넷과 기타매출이 274억원, 46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7.1%, 30.9%로 증가하였습니다. 영업비용이 매출 감소폭보다 큰 1.74% 감소함에 따라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LG헬로비전은 주력사업인 케이블 TV와 이를 기반한 인터넷과 알뜰폰으로 인터넷은 LG유플러스로 인수된 후 통신사의 초고속 인터넷을 결합 판매한 효과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다만, 케이블TV와 알뜰폰은 경쟁관계여서 그럴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어려운 구조에 있습니다. 반면 렌털사업으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사업활장이 비교적 용이하다는 분석을 도출하였습니다.

그럼 LG헬로비전과 LG유플러스는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출처:LG헬로비전

쉽게 말씀드려 LG헬로비전은 케이블 사업자인 CJ헬로를 LG에서 인수하면서 바뀐 이름입니다. 아직까지는 별도의 법인이며, 상품과 요금정책 또한 다르지만, 점점 LG유플러스의 콘텐츠가 LG헬로비전에 추가되는 것을 보아 여기서 LG유플러스와 합변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마 전 기사가 나왔습니다 LG유플, 알뜰폰에서 SKT 제쳤고... 디즈니와 협력설도 솔솔 이 기사는 오피니언 뉴스에서 올려진 기사를 따왔습니다.  지난 4월 알뜰폰 가입자 LG유플 223만, SKT 219만 명으로 SKT를 제쳤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러면서 LG유플러스의 무선통신과 인터넷 TV 사업 성장세에도 주목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더불어 디즈니 플러스와의 협업 가능성을 높이며, 현재 경쟁사와의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디즈니 플러스가 LG유플러스와 협력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보고 있으나, 현재 LG유플러스에서는 "아직 정해진 게 없다"는 입장을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최종 결정 후 발표 전까지 관련 내용을 공개할 수 없는 외국계 기업과 계약 특수성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근데 왜 디즈니 플러스는 한국시장을 진출하려는 것인가?

가장 큰 이유로 주목되고 있는 것이 바로 넷플릭스 효과 때문입니다. LG유플러스는 2018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넷플릭스와 독점계약을 체결해 2년 만에 IPTV 가입자수가 20% 늘어난 바 있습니다. 따라서 디즈니 플러스가 LG유플러스와 독점 계약을 할 경우 유료방송시장에서 KT와의 격차를 상당 부분 좁힐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지난 2일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확대해 이달부터 신규 콘텐츠 4편을 선보이고 로컬 필수 채널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LG헬로비전이 연간 약 400억 원을 투자해 지역채널 콘텐츠 혁신을 본격화하겠다는 이야기이며, LG헬로비전 출범 이전과 비교하면 약 2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LG헬로비전 종목 분석

LG헬로비전은 2021년 6월 14일 기준 시가총액 7,187억 원 코스피 289위의 기업입니다. 이 회사 역시 배당금을 지급해주는 회사로 2021년 배당금은 75원 됩니다. LG헬로비전은 2021년 1분기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1분기 매출액 2,572억 원 영업이익 101억 원 당기 순이익도 63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이 개선된 모습이 보였습니다. 현재 LG헬로비전의 호재성이나, 가치성을 보았을 때 올라갈 자리가 많은 주식이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매출 성장으로 인해 지금의 사업구조에서 성장의 범위와 수준을 높이기 위해 구조적으로 변화를 주려는 모습도 보임과 더불어, 케이블 TV의 회복과 LG유플러스와의 결합 판매 및 합병 소식은 앞으로 LG헬로비전에 큰 호재로 작용하여 꾸준히 우상향을 보여줄 수 있는 호재거리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현재 큰 상승을 보여줌과 더불어 호재거리에 비해 큰 상승을 보여준 것을 비교하였을 때 조정이 필수불가결적으로 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현재 진입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조정 후 횡보 기간에 진입을 하셔서 2차 상승을 노려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