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폐배터리 관련주) NPC(004250) 호재 및 주가 전망, 배당금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최근 스웨덴 배터리 기업 노스볼트가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진입하면서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한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오늘 분석할 기업은 폐배터리 관련 특허를 취득한 기업이며, 오늘 노스볼트의 폐배터리 재활용 배터리셀 성공소식과 함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기업은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전용 용기를 공동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기존 대비 3배 이상 배터리 운송 효율성이 증가해 국내 최초 전기차 폐배터리 전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늘 분석할 기업은 NPC입니다.

 

NPC(004250)

NPC는 합성수지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과 플라스틱 컨테이너의 렌털 서비스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경기도 안산에 본사 및 반월, 청원, 제주 등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물류기자재, 의자 등 플라스틱 사출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통해 전체 매출의 85%이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플라스틱 컨테이너 임대를 통해 발생되고 있습니다.

 

폐플라스틱 가공처리 업체인 엔피씨케미칼, 금형 설계 및 판매업체인 엔피씨몰텍,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생산법인 등 국내외 다수의 종속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NPC는 현대글로비스와 함께 폐배터리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와 NPC는 전기차 배터리 전용 용기를 공동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기존 대비 3배이상 배터리 운송 효율성이 증가해 업계에서는 NPC가 국내 최초 전기차 폐배터리 전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관련주들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이 보이면서 폐배터리에 관련된 주식들이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스웨덴 배터리 기업 노스볼트가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진입하며, 폐배터리에서 양극재 소재인 니켈, 망간, 코발트 100%를 재활용해 배터리셀을 만드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결국 우리나라도 폐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앞으로 주가의 상승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지고 있습니다.

 

NPC주가

출처: 네이버증권

NPC는 2021년 11월 16일 기준 시가총액 2,776억원, 코스피 521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금일 폐배터리 관련주들의 상승과 함께 15.77% 상승한 7,56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에서 지속적인 상승이 보여지고 있는 모습이 보여져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하기 위해 아쉬운 상황이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다만, 재료가 재료인 만큼 앞으로의 기대감은 높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NPC 배당금

NPC는 2017년 1주당 90원, 2018년 95원, 2019년 100원, 2020년 100원을 지급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올해도 작년과 비슷하게 배당금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NPC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NPC는 글로벌 경기 회복으로 플라스틱 사출제조 판매 및 컨테이너 임대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멕시코, 베트남 등 현지법인의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성장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 판관비 부담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하였으며, 순이익률도 상승하였습니다.

 

NPC는 현재 기존 사업과 더불어 폐배터리 관련주로 엮이게 되며, 테마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폐배터리 관련 사업이 진행될 경우 앞으로 큰 상승을 보여줄 여력이 남아있는 만큼 NPC에 대한 관심을 두고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