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KEC의 수혜주?!) 한국전자홀딩스(006200) 호재 및 주가 전망, 배당금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최근 핫한 주식에 대해 분석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이 주식은 직접적인 연관보다 현재 대주주로서 엄청난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미래가 밝은 주식이며, 최근 핫한 주식과 연관이 많이 되어 있는 주식입니다.

오늘 설명드릴 주식은 바로 KEC와 연관있는 주식이며, 현재 대주주로 되어 있고, 얼마전 CB발행으로 인해 30%가량 하락한 KEC의 CB발행 주식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핫한 KEC의 대주주로서 오늘은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오늘 분석할 주식은 한국전자홀딩스입니다.

 

한국전자홀딩스(006200)

한국전자홀딩스는 1969년 9월에 반도체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설립되어 운영해오다 2006년 9월 인적분할을 통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순수 지주회사로서 자회사에 대한 배당수익 및 임대료 수입과 자회사 및 해외 현지법인 등에 대한 전산수수료 수입이 주수입원입니다.

 

종속기업으로는 KEC, 케이이씨디바이스 등이 있으며 오늘은 이 KEC와 연관되어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KEC

이 KEC는 제가 정말 많이 다뤄온 기업이며, 최근까지도 CB발행으로 인한 하락이 보여졌을때 저점이라고 말씀을 드렸을 만큼 엄청난 재료를 가지고 있는 주식이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올해보다 내년이 더 기대되는 주식인만큼 가지고 계시면 결국 오를 수 밖에 없을 만큼 호재성이 넘쳐나는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KEC와 관련해서는 밑에 분석을 진행하였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 관련주) KEC(092220) 호재 및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최근 SIC(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반도체 양산에 성공한 기업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진입에 대한 기대감 및 테슬라 관련주로도 엮여있는 주식에 대해서 분석을

wodus8606.tistory.com

 

 

KEC의 급락,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KEC(092220)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어제 급락하였던 종목인 KEC에 대해 분석을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었는데, 일각에서는 일론머스크의 트위터질 때

wodus8606.tistory.com

KEC는 간략하게 요약을 하자면, 테슬라 관련주에서 리비안 관련주도 엮여있는 주식이 되어버렸습니다.

더불어 내년도 SIC전력반도체 양산이 진행될 예정이기에 매출은 더욱 늘어날 예정이며, 이번 3분기 매출에 엄청난 실적발표가 나왔던 만큼 앞으로의 기대감이 높은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5일 KEC는 경북 구미공장에 200억원을 투자해 생산라인을 고도화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는 결국 SIC전력반도체도 엮여있는 모습이며, KEC는 2026년까지 매출 5천억원을 달성을 목표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KEC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에 AEC-Q인증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KEC의 경우 정말 많은 반도체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인 만큼 현재 기술력은 엄청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은 3천억원대이며, 이제 상승가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 KEC가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는 SUC와 픽업트럭을 중점적으로 연구 및 생산하는 업체라고 뉴스매체를 통해 보도하였으나, 이는 리비안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리비안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고, 내년도 테슬라에 부품 공급까지 진행되어 있는 상황이기에 엄청난 관련주식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와 KEC

현재 한국전자홀딩스는 KEC의 대주주로 지분율 34.73%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작년 2020년 KEC는 시설투자를 위해 전환사채 발행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한국전자홀딩스도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그 당시 한국전자홀딩스는 KEC에 100억정도 투자를 감행하였습니다. CB발행가는 1000원대 이며, 현재 한국전자홀딩스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은 더욱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 주가

출처: 네이버증권

한국전자홀딩스는 2021년 11월15일 기준 시가총액 871억원, 코스피 904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장대양봉을 두번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이 장대양봉 두번은 KEC의 SIC전력반도체 성공과 11월 15일 KEC의 호재 뉴스로 인한 상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한국전자홀딩스는 KEC와 커플링이며, 같이 주가가 상승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현재 한국전자홀딩스의 주가 상승은 KEC의 주가가 상승하게 되면 같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주식의 경우 KEC의 주가가 상승하는 것을 확인하시고 진입하시면 큰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 배당금

한국전자홀딩스는 2009년 1주당 25원, 2017년 20원 2018년 15원 이후 배당금을 지급한 내역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2019년부터 재무상황이 좋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 재무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노려봐도 괜찮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한국전자홀딩스는 올해 재무가 상당히 좋아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결국 전방 가전산업의 성장에 따른 종속기업 KEC의 삼성전자 및 엘지전자향 반도체 부품 수주 호조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결국 KEC가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로인한 한국전자홀딩스도 같이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순이익도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는 KEC와 한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KEC가 성장해야 한국전자홀딩스도 성장하는 구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올해 재무가 좋아진 만큼 배당금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며, KEC의 내년도 SIC전력반도체 양산 소식과 함께 내년도는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