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mRNA백신 개발 관련주 셀루메드(04918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9.
반응형

셀루메드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어제 상한가 간 종목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어제 정말 엄청난 사건이 있었습니다. 

출처: 이데일리

셀루메드가 아이진과 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화 공동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실을 밝혔습니다. 지난 5월 아이진과 고순도 mRNA 생산 효소 개발 등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었습니다.

 

현재 셀루메드는 본 계약 체결을 통해 5종의 mRNA 생산 효소를 개발 및 생산해 아이진에 우선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효소 개발이 완료되면 양사는 5종 mRNA 생산 효소에 대한 대량생산 공정개발 및 KGMP 시설 구축 등 사업화 공동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럼 셀루메드가 어떤 회사인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셀루메드(049180)

출처: 셀루메드 홈페이지

셀루메드는 2010년 2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의료기기 제조업, 의료기기 수입, 판매업 체인 (주)코리아 본 뱅크와 합병하였으며, 2013년 3월 현 상호로 최종 변경하였습니다.

 

2017년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CB를 발행한 데 이어 보통주 20주를 1주로 줄이는 90% 감자를 시행하였으며, 2019년까지 다수의 전환권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셀루메드 홈페이지

셀루메드는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제조한 합성 골이식재와 관련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품목허가 획득 및 퇴행성 추간판 치료 하이드로겔의 특허 취득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셀루메드의 사업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사업은 탈회골, 합성 고분자 무릎 연골 등을 연구 및 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동종이식재를 취급합니다.

출처: 셀루메드 홈페이지

바이오로직스 부문은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 대체재 Viscoseal Syringe가 있습니다.

 

또한, 셀루메드는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화장품을 중국 내 2,000여 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 납품을 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이젠 아이진과 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셀루메드가 알려진 시기는 바로 2005년도입니다. 2005년 식품의약품 안전처 MFDS로부터 인체조직은행 설립을 승인받았으며, 생체재료 의공학 연구소 및 인체조직 가공센터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면서 시장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코로나 관련 사업도 진행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셀루메드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셀루메드라는 기업이 제대로 된 재무제표를 보여준 시기는 바로 2020년 3분기부터입니다. 2020년 1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제대로 흑자 전환된 시기는 바로 2020년 3분기부터입니다.

 

셀루메드는 골이식제의 해외 거래선 확대와 건설기계 부문 환경이엔지의 매출 기여, 여행부문 케이비 비글로벌의 연결대상 편입 등으로 외형은 전년대비 크게 성장을 하였습니다.

 

또한, 매출 급증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 전환하였으며, 무형자산손상차손 감소 등으로 순이익도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사실 셀루메드가 코로나19 mRNA로 상한가를 간 모습이 보이지만, 그 외에도 인공관절 시술 로봇의 판매가 본격화되기 시작하였고, 재조합 단백질 기반 의료기기 사업 확대, 주요 자회사인 환경이엔지의 견조한 성장 등을 보았을 때 이번 연도 성장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