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게임 잘만들었네~ 카카오게임즈(29349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어제 카카오게임즈가 24%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이 바로 신작 모바일 게임 '오딘'때문입니다. 

출처: 파이낸셜 뉴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딘은 지난 6월 29일 오전 9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사전 예약에서 4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대작의 면모를 입증하였습니다.

 

이번 카카오게임즈의 상승은 게임회사답게 새로 출시한 게임이 카카오 게임즈의 주가를 크게 상승시켰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카카오 게임즈는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카카오 게임즈(293490)

출처: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카카오 게임즈는 2015년 카카오 계열사로 편입되어 모바일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였으며, 2016년 다음 게임과 합병하고, 2017년 카카오의 게임사업 부문을 양수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톡 기반의 소셜 기능을 접목한 캐주얼 게임을 시작으로 2016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 게임즈의 모바일 게임은 프린세스 커넥트, 테라 클래식, 달빛 조각사, 이번에 출시한 오딘 등을 퍼블리싱하고 있으며, PC게임은 검은사막, 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등을 퍼블리싱 하고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카카오 게임즈는 매출과 수익성이 같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영향이 검은 사막의 북미/유럽 매출 증가, 달빛조각사의 해외 서비스 확대와 함께 가디언 테일즈, PC게임 엘리온 출시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이 신장되었습니다. 심지어 이번 오딘 또한,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이번 연도 매출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인건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금융자산평가이익 증가 등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출처: 팍스넷

이번 연도 카카오 게임즈 실적을 보면,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2021년도 1분기 매출액이 1,301억 원, 영업이익 156억 원, 당기순이익 183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번 오딘 출시와 더불어 양대 마켓 1위의 매출 순위를 보여줌과 더불어 이번 연도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작년에 상장 후 하락을 보여왔으나, 결국 실적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2분기 실적은 오딘의 인기로 인해 그 수준에 맞는 주가의 상승이 보일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더 기대되는 카카오 게임즈의 상승궤도를 지켜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