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상한가분석) 신송홀딩스(006880) 호재 및 주가 전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2.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이전 효성오앤비에 이어 곡물관련주로 엮여있는 주식 신송홀딩스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 주식은 곡물관련주이지만, 우크라이나 전쟁과 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우크라이나가 주요 농산물에 대해 수출 허가제를 도입하게 되면서 신송홀딩스의 주가가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신송홀딩스는 우크라이나의 주요 농산물에 대한 수출 허가제가 도입되면서 회사의 곡물 트레이딩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반영되어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로이터통신에서는 현지 매체를 인용해 밀, 옥수수, 해바라기씨유, 달걀 등 주요 농산물을 수출하는 무역업자는 정부의 허가가 필요하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주요 곡물 식물성 기름 수출국이며, 전쟁 시작 후에는 호밀, 귀리, 기장, 메밀, 소금, 설당, 육류, 가축의 수출을 중단해왔습니다.

특히 전쟁 이후 항구를 통한 무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벌 식량난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이점을 작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송홀딩스에 대해 분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신송홀딩스(006880)

신송홀딩스는 1970년 11월에 설립되어 2009년 8월 투자사업부문과 제조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었습니다.

 

정부의 저나트륨 정책 및 건강 트렌드에 맞춰 저염 제품들로 리뉴얼 또는 확장을 시도하고 있으며, 신송식품은 요리가 맛있는 이유, 저염양조간장 등을 시판 중에 있습니다.

 

현재 신송홀딩스의 주가가 상한가를 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현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우크라이나 중부 농장에 밀과 보리, 옥수수 등을 파종해야하는 시기에 러시아가 침공을 하게 되면서 파종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결국 시장에서는 전쟁으로 인한 피해로 인해 신송홀딩스의 곡물트레이딩이 엄청난 기대감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곡물트레이딩은 해외 생산업자로부터 곡물을 구매해 전세계 수입업자에게 판매 및 유통하는 사업으로 수요국들의 곡물 수급 파악은 물론 정확한 시황 분석 및 물류 운영 등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돼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심지어 해외 공급선은 해당 국가에서 과점 위치의 거대 기업이거나 해외정부 소유공사이며, 우리 정부의 쌀 의무수입 대행업도 신송홀딩스가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쉽게 생각을 해보시면 전쟁으로 인해 곡물이 타격을 받게되어 현재 수확이 어려운 시점에서 앞으로 추가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에 큰 기대감을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다만, 오늘 주가가 상한가를 갔다는 점에서 내일도 상한가를 간다는 보장이 없기에 지켜보신 후 상한가 이후 매도물량을 통한 주가하락 때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송홀딩스 재무제표

신송홀딩스는 임대수익 증가, 배당금수익 발생 등에도 장류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곡물류의 해외사업 부진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결국 이러한 매출감소와 더불어 판관비 부담이 확대되었으나, 원가구조 개선으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상승하였고, 지분법 이익 등으로 인해 순이익률도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신송식품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며,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해외법인의 부진완화 등으로 매출이 성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