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네이버(035420) 호재 및 종목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하루 최소 1번 이상 들어가는 사이트 '네이버'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명실상부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기업이 없을 만큼 엄청난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는 지금은 사라졌지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도 한몫을 했었습니다. 다만, 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는 모습이 보여 얼마 전에 사라졌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네이버(035420)

네이버 본사

네이버는 미래 기술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 최대 검색 포털 사이트로 거듭나기 시작하며, 전 세계 2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동영상 카메라 스노, 디지털 만화 서비스 네이버 웹툰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인공지능, 로보틱스, 모빌리티 등 미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 플랫폼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1999년 6월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네이버 본사 건물이며 현재 해외 법인으로는 일본, 미국, 프랑스,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이 있습니다.

2020년도 매출액을 보게 되면 5조 304억 원으로 현재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 종류

네이버는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어떤 사업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지금의 네이버를 있게 만들어준 국내 최대 검색 포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개인의 다양한 관심사를 이어갈 수 있는 콘텐츠 주제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라인

2011년 메신저 앱으로 시작한 라인은 전 세계적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으며, 현재 사람과 사람, 기업, 서비스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네이버 크로버

크로버는 음성. 이미지 인식, 인공신경망 번역, 대화형 엔진 등 인간의 오감을 활용한 기술들이 집결된 통합 AI플랫폼입니다. 네이버는 웨이브(Wave)와 프렌즈(Friends)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여러 기업들과 손잡고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파파고

영어 번역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찾는 서비스죠. 네이버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파파고는 자동통역 앱으로 사용자들이 해외여행이나 외국인과 만나는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음성합성, 기계번역, 문자인식 등의 기술이 집약되어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5. 웨일 

웨일은 웹 브라우저로 크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웨일의 장점은 여러 개의 창을 띄우지 않고 하나의 창에서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한 옴니 태스킹 기능이 있어 사용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네이버 지도

우리나라 지도 양대산맥으로 카카오 맵과 네이버 지도가 있습니다.

더불이 같이 연결되는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 지도 서비스를 통해 삶의 공간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정보들을 가장 빠르게 반영하여, 공간 기반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네이버 웹툰

지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도전만화 -> 베스트 도전 -> 정식 웹툰이라는 승격 시스템을 통해 수많은 스타 작가들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국내 웹툰 시장에서는 네이버 웹툰이 거의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해외 서비스를 통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 더 많은 사업들이 있으나, 크게 중요한 사업들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러한 사업을 크게 총 5가지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1. 서치 플랫폼

2. 커머스

3. 핀테크

4. 콘텐츠

5. 클라우드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035420) 종목분석

 

출처: 네이버증권

네이버는 규모 형태,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 모두 좋은 회사로서 기업의 가치가 높은 회사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 같은 회사는 가치투자에 기본이 되는 회사로서 Per, Pbr 등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라고 많이 말하고 있으며, 필자도 동의하는 점이라고 봅니다. 네이버는 기업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을 따지고 현재의 자리를 왔으며, 물론 그에 따른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따라왔다고 판단이 됩니다. 현재 핵심사업을 따졌을 때, 미래 가치성이 높은 기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 근래 네이버의 횡보를 보자면, 일본 글로벌 기업인 Z홀딩스와 라인을 통합하기 했던 점에서 라인의 처분이익이 회계상 이익으로 잡히면서 당기 순이익이 급증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PER이 낮아진 모습이 보였습니다.

 

2번째로는 북미 웹소설 플랫폼 기업 Wattpad Corporation을 인수하여 북미 시장의 사업 투자도 공격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K-POP에도 투자를 진행하고 글로벌적으로 공격적인 투자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세계, 이마트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었던 소식입니다.

네이버가 신세계와 손잡고 G마켓과 옥션 운영사인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만약 네이버, 신세계 연합이 최종 승자가 된다면 거래액 50조 원의 초거대 e커머스 연맹이 탄생하는 만큼 엄청난 가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미래 가치 먹거리에 멈칫하지 않고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는 분명히 추후 본인들의 가치성을 더 높여주는 역할로 작용하게 될 것이고 이는 주가 반영에 크게 작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장기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미래의 가치성을 보았을 때 투자하기 좋은 주식이라고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