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신풍제약 호재 및 차트분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 신풍제약 호재 뉴스가 하나 올라오게 됩니다.

 

신풍제약과 신풍제약 우 모두 상승을 하게 됩니다. 바로 화이자 관련주로 엮인 모습이 보였습니다. 최근 신풍제약은 전국 13개 대학병원에서 총 113명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를 대상으로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치료제 가능성을 확인하는 임상 2상을 진행하였습니다. 결과는 조만간 나올 예정입니다.

더불어 미국 정부가 MSD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 누피 라비 르'를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재 먹는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오늘 주가에 반영이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신풍제약의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결과가 곧 발표된다고 하니 발표 후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될 경우 또 한 번 주가 반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풍제약(019170)

신풍제약은 1986년 7월 23일 설립되어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현재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두통약, 감기약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 친숙한 회사입니다. 신풍제약의 연구소는 안양에 위치하여있으며,  동남아나 아프리카와 같은 저개발국가 중심으로 말라리아 치료제, 구충제, 항생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을 지금의 위치로 끌어올린 것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19 치료제'피라맥스'의 단독 특허를 가지면서 신풍제약이라는 회사의 이름이 알려지게 됐습니다.

 

피라맥스

피라맥스는 WHO에서 파트너로 선정되어 신약개발 프로젝트 협약 체결 후 스위스 비정부기구에서 지원받아 10년 만에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입니다.

피라맥스는 FDA 승인 이후 지금까지 부작용도 거의 없는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피라맥스는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 임상 4개 진행 중인 약이며, 국제 학술지에도 논문으로 등록될 정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증권

신풍제약의 재무제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2020년 들어오면서 크게 상승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 이후 지속적으로 평균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다만 여기서 지켜봐야 할 내용은 2020년부터 부채비율이 크게 줄어들게 되면서 기업의 안정성을 높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 신풍제약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이 보임에 더불어 이번 달안에 임상 결과가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고 매체에서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풍제약의 경우 공매도가 심한 종목이다 보니 현재 진입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추후 하락을 보여주는 패턴이 나오게 될 경우 저점을 잡으시면서 임상 결과를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