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 파워넷(037030) 호재 및 주가 전망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 주식은 장 중에 뉴스하나로 갑작스럽게 상승한 종목에 대해 분석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리튬인산철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차가 리튬인산철 배터리 탑재 전기차를 개발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동안 현대차는 중국시장에서만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생산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연구는 국내시장과 중국을 제외한 해외시장용 중저가 전기차에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지는 만큼 파워넷 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파워넷이 왜 관심을 받고 있는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파워넷(037030)

출처: 네이버증권

파워넷은 1993년 12월 전자제품(전력변환장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용 과 AV, 프린터용 및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용, LED조명용 SMPS 부분에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워넷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리튬인산철배터리에 대한 관심때문입니다.

리튬인산철

리튬 인산철은 전체 용량의 90%까지 방전 후에도 1,000회 이상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말합니다. 리튬 인산철은 기존 납산 배터리보다 3배 이상 수명이 길고 1,000회 이상 충전 및 방전 후에도 기존 용량의 80% 이상을 유지합니다.

 

또한, 리튬이온과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과충전 및 과방전 시 급격한 온도 상승과 폭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과방전 및 과충전 시 폭발하지 않고 내부적으로만 손상돼 안전합니다. 하지만, 리튬 인산철은 기존 다른 리튬 계열 전지보다 에너지밀도가 가장 낮습니다.

 

 

파워넷은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는데, CEL사의 원통형 리튬인산철 배터리 1개 모델에 대해 전기전자 국제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출처: 반기보고서

파워넷의 매출실적을 보시면 작년과 다르세 수출이 많이 늘어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MPS 시장은 전체 전자산업에 걸쳐 광범위한 수요가 존재하고 세계적인 조사기관들 조차 정확한 수요를 산출키 어려울 만큼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파워넷은 대체소비 트렌드 지속에 따른 TV 및 생활가전의 판매 호조로 관련 SMPS의 수요도 증가한바 매출 규모는 전년동기대비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큰 폭의 매출 성장으로 판관비 부담이 완화되었으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파워넷은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 CEL사와의 업무협약으로 CEL사의 원통형 리튬인산철 배터리 1개 모델에 대해 국제 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을 개발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매출 향상을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파워넷은 재무제표가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워넷의 시가총액은 822억원으로 이 시총 대의 재무제표라고 보기엔 어려울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저평가 주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