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떠오르는 해운주 한솔로지스틱스(009180) 호재 및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오늘 뜨겁게 달군 주식이죠 바로 운임 상승 수혜주에 관련되어 주식 하나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드릴 주식은 한솔 로지스틱스입니다.

한솔 로지스틱스(009180)

한솔 로지스틱스는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처음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내실 있는 물류 전문회사입니다. 대표적인 해운주. 물류 유통 관련주 기업으로서 탄탄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종합물류 서비스 회사로 컨테이너 운송, 트럭 운송, 해상 및 항공 포워딩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한솔그룹 2PL사업을 비롯해 2차 전지, 패션 등 3PL 물류 사업도 겸하고 있어 안정성과 성장성을 겸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은 비수기인데도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546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으로 비수기임에도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운임 상승효과와 기존 고객 매출 증가 및 신규 고객사 확보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가장 영향이 큰 해상 운임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선사들의 선복량 조절로 일어난 것이니 코로나가 도움을 준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솔 로지스틱스는 향후 컨테이너 운송 사업을 주력으로 육성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컨테이너 운송은 빈 컨테이너의 운송구간을 최소화해 수익성이 우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부산항 인근 컨테이너 운송 전문회사 한솔 티씨에스를 인수해 경남권으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운송 사업이 지난해 흑자를 기록하여 올해 매출은 약 1,000억 원 내외 정도로 추정됩니다.

 

현재 해운주에 관련된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다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물류 유통 관련한 물동량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한솔 로지스틱스가 매출이 점차적으로 좋아질 것을 말합니다.

 

지난 5월 말 해운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지난 28일 전주 대비 63.26포인트 오른 3495.76을 기록했습니다. 이달 들어 4주 연속 상승으로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례 최고치라고 합니다. 

 

해운주와 관련하여 HMM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HMM의 경우 해운 운임 상승 등에 따른 국내 수출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25번째 임시 선박을 준비할 만큼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컨테이너 운임은 매주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해운주는 작년 전기차에 이어 올해 최대의 수혜주로 거듭나게 될 것이 업계의 전망입니다. 그만큼 해운주 종목으로는 태웅로직스, KCTC, HMM, 한솔 로지스틱스 등이 있으며, 현재 가장 저평가받고 있는 종목이 한솔 로지스틱스라고 판단하였습니다.

한솔 로지스틱스(009180)

 

출처: 네이버증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1분기 실적이 해운주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1,546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6%, 87.3%로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제지, 2차 전지 등 기존 고객사로부터의 수주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다 코로나 확산에 따른 선사들의 선복량 조절로 지난해 대비 해상 운임이 크게 상승한 영향이라고 매체에서는 보도되고 있습니다. 

대형 물류 사들은 대규모 물량을 기반으로 한 구매력을 보유해 운임 상승에 따른 수혜를 누리고 있으며, 이러한 추이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솔 로지스틱스 2분기 실적은 현재 매출액 1,605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매출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는 한솔 로지스틱스는 장기적으로 들고 가기에 어려움이 없는 주식이라고 판단됩니다.

 

필자는 현재 이번 연도 하반기 수혜주는 여행주와 해운주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난 시점에서 다시 이따금 여행에 관련된 주식들이 꿈틀거리고 있으며, 구리 가격 상승 등 경기 활성화를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는 호재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해운주의 운임 상승은 엄청난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따라서 주식을 투자하기에 앞서 시대의 흐름을 확인하는 것도 주식 투자를 진행하기에 좋은 방향성을 잡는 역할을 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