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필로시스헬스케어 아시나요? 피에이치씨(057880) 호재 및 주가 분석 정리

by 일리남의 일상노트 2021. 7. 8.
반응형

피에이치씨

안녕하세요 일리남입니다.

오늘은 예전 필로시스헬스케어라고 불렸던 피에이치씨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저도 이 주식으로 기쁨과 슬픔을 모두 공존했던 애정이 가던 주식이었습니다.

 

예전 필로시스 헬스케어 였을 당시 4,600원에 들어갔던 저는 9,800원 이후 엄청난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결국 손해를 보고 나왔지만, 그때를 생각하면 정말 무서웠습니다.

그 당시 피에이치씨는 관리종목이었습니다.

 

여기서 관리종목이란?

상장법인이 갖춰야할 최소한도의 유동성을 갖추지 못하였거나 영업실적 악화 등의 사유로 부실의 심화된 종목으로 상장폐지기준에 해당할 우려가 있는 종목을 말합니다.

그 당시 피에이치씨는 영업실적의 악화가 더 큰 문제였다고 봅니다.

 

그럼 피에이치씨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더보기

피에이치씨(057880)

 

피에이치씨는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로 알려진 주식 종목입니다.

바로 코로나와 관련이 깊은 주식종목입니다.

 

1998년 5월 6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29일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그 당시 피에이치씨는 잡화, 의류 등의 유통사업, 인공관절 및 천연물질 등의 바이오 사업, 부동산 임대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의료기기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주)필로시스메디케어와 의료용 S/W개발 공급업체인 (주)필로시스파마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는 자가혈당 측정기와 바이오센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케어존 설치 및 방문간호사 관련 사업을 통한 바이오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피에이치씨 관련 기사가 하나 보도되었습니다.

출처: NEWSIS

대기업 이랜드가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피에이치씨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협력한다는 내용이 보도되었습니다.

 

양사는 이랜드가 운영 중인 전국 50여 오프라인 도심형 아울렛,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등을 활용해 피에이치씨의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피에이치씨의 이번 횡보는 앞으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는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재무제표

출처: 팍스넷

피에이치씨는 정말 위기가 목 끝까지 왔던 기업입니다. 2020년 4분기 흑자전환을 이루지 못했으면, 상폐까지 거론할 수 있는 위치에 놓여있었습니다. 그만큼 위험을 감수하고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셨기에 현재의 위치까지 올 수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로 의류, 잡화부문의 유통업은 부진하였으나,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출 호조로 전년대비 매출액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 2020년 4분기 흑자전환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불안한 재무제표를 보여주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자면, 매출 원가율 개선 및 고정비 부담 상쇄 등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를 전환하게 되었으며, 관계기업투자손실에도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에도 현재 델타변이 등으로 인해 서울은 거리두기 4단계 격상하였으며, 현재 공무원 인트라넷에서는 이미 7월 9일부터 수도권도 적용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은 현재 피에이치씨의 주가 상승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의 횡보도 오늘 뉴스매체를 통해 보여준 만큼 예전 고가까지 상승할 수 있기를 개인적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이상 일리남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